여수교육지원청, '2022 스마트 여수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운영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중학교 2, 3학년 학생 및 학부모 84가족(168명)을 대상으로 이틀에 걸쳐 「2022 스마트 여수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은 관내 중 2,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스마트 진로학습 종합 검사  부모양육태도 검사 기반 1:1 컨설팅을 통해 진로 유형과 학습 유형에 따른 고교 선택 역량 강화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다. 관내 현직 고등학교 교사들로 구성된 일대일 맞춤형 컨설팅단 10명이 참여하여 스마트 진로학습종합 검사 및 부모양육태도 검사 결과에 대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또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다양한 과목 선택 가능성 여부, 내신등급 유지 가능성, 기숙사 생활 적응 가능성,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학교생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진로진학에 대한 전반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여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이번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중학생들이 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정확히 알고 진로에 맞는 고등학교를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각 연령에 맞는 적절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우리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