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돈보스코학교,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성장교실’ 운영

 

전남투데이 한동주 기자 | 광주시교육청 지정 Wee스쿨 ‘기쁨과 희망의 돈보스코학교’가 ‘자녀와 소통하는 부모성장교실’이라는 주제로 총 3회에 걸쳐 학부모교육을 운영한다.


13일 돈보스코학교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위탁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10월12일, 11월23일, 12월7일 실시할 예정이다. 학부모의 참석률을 높이고자 저녁 시간으로 교육을 편성했다.


학부모교육 내용은 ▲학부모 상담 ▲청소년의 정신건강(우울증)의 이해 ▲코로나19 이후 부모와 청소년의 스트레스 다루기 ▲양육자의 정신건강과 양육태도 살피기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학부모의 ▲부모교육 인식 변화 ▲자녀 교육 역량 강화 ▲올바른 교육 가치관 정립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평소 아이와 소통이 원활히 되지 않아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소통 방법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프로그램이 개설되면 적극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돈보스코학교 박지영(베드로) 교장은 “지난 1학기에도 3번에 걸쳐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고 학부모님들과 위탁 학생들로부터 긍정적이고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이번 학기에도 마찬가지로 학보모교육을 통해 학부모님과 위탁학생들이 소통과 사랑을 나누는 좋은 시간을 보내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