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제21회 대한민국독서토론논술대회 여수여중 수상자 초청 및 격려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전라남도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은 10월 5일(수)에 제21회 대한민국독서토론논술대회 수상자 및 지도교사를 여수교육지원청으로 초청하여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하고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22년 8월 20일(토)에 치러진 제21회 대한민국독서토론논술대회 중학교 개인전 부문에서 여수여자중학교(교장 이승종)의 김수연(여수여중 3-1) 학생이 대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지도교사인 최형인 선생님은 개인전 최우수 지도교사상(강원도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학교 대항 단체전에서는 같은 학년 위지연, 김승연, 서예원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 자리에 함께 한 여수여자중학교 이승종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독서토론 수업에 즐겁게 참여하고 지도교사뿐만 아니라 학교 내 모든 선생님들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셔서 이런 결과를 얻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서금열 교육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독서토론 교육 활성화를 위한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값진 결과를 이루어낸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대회 참가 및 수상 경험이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 살아갈 인생에서 큰 자양분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고 앞으로도 관내 독서토론 및 독서인문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