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2020년 교원 대상 마음치유 직무 연수(2기)’ 성료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정)이 지난 10월12일~11월25일 교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0년 교원마음치유 직무연수(2기)’를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편안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규모 집단 연수로 기획됐다. 학교 내 8~10명의 교원들이 팀을 이뤄 연수를 신청하면 심리 상담 전문가가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연수에는 20개 학교 총 182명의 교원이 참여했다.

 

 


교류분석 이론에 기초한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전문가와 심리검사 결과를 해석‧상담하는 활동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나아가 재결정을 통해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설계해 보며 만족도 높은 삶을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원은 “심리검사를 통해 나를 객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었고 앞으로 스트레스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교원들이 자기 이해와 존중을 통해 행복한 삶을 가꾸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교원의 교육활동침해 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