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찾아가는 어르신 건강교실 운영

경로당 11개소 직접 찾아가 영양 및 구강교육 실시

 

전남투데이 김성복 기자 | 강진군보건소는 군민들의 올바르고 건강한 식습관 및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고자 지난 8일부터 경로당 11개소를 직접 찾아가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위해 ▲ 올바른 영양 식생활지침 안내 ▲ 염도계와 당도계를 활용한 설탕·염도량 확인 및 대체음식 활용 ▲ 틀니살균세척기를 이용한 틀니관리법 및 치주질환 예방법 등에 대한 실제 사례 위주로 진행했다.


특히 필수 영양소는 적게 먹고 나트륨이나 당은 과다 섭취하는 영양 불균형 식습관 개선을 위해 보건소 영양사가 직접 콩나물국을 이용해 염도를 측정하는 법 등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또한 노년기 치아관리를 위해 치과의사가 직접 치주질환 예방법도 교육했으며, 이동형 틀니 살균세척기를 이용해 틀니 사용 주민들에게 틀니 세척 서비스도 제공했다.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게 평소 쉽게 접하는 식품들과 사례위주 교육으로 높은 교육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노년기의 적절한 영양관리와 올바른 건강정보 제공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