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준비 속도 낸다

노관규 순천시장(이사장) 박람회 추진상황 점검

 

전남투데이 김영철 기자 | 노관규 순천시장은 7개월 앞으로 다가온 2023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4일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박람회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박람회 주요 핵심사업에 대한 정책 결정과 운영사항 등을 심도 있게 논의함에 따라 박람회 준비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조직위 이사장인 노관규 순천시장 주재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는 총감독을 비롯한 조직위 간부 공무원, 박람회 연관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순천만관리센터와 농업기술센터 국·과장 등이 모두 참석했다.


주요 안건으로 박람회장 이동 동선 정비, 동천저류지 정원화, 오산마을 도로 확장, 꿈의다리 개선, 국가정원 상시 야간경관 구축, 가든스테이, 국가정원 리뉴얼 등이 논의됐고, 박람회 주요 쟁점 사항에 대한 방향 결정이 이루어져 박람회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노관규 이사장은 “2023정원박람회는 일류 순천으로 재도약하는 첫 걸음”이라며 “박람회장은 본래 취지를 살려 특색 있게 조성하되 관람객들이 만족할만한 수준 높은 콘텐츠를 보여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의 열정과 정성이 박람회 성공 개최와 일류 순천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조직위 직원 및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속도감 있는 추진을 당부했다.


조직위는 이날 회의에서 검토된 사항을 토대로 올해 말까지 박람회장 조성공사를 마무리하고 세부 운영계획에 반영하는 등 2023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