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꿈大로 탄탄대로 여수교육지원청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 운영

 

전남투데이 김경석 기자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해룡)은 여수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6월 28일(화)부터 29일(수)까지 ‘꿈대로 탄탄대로 진로진학 학부모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6학년 및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고교학점제 및 진로 설계, 학업 계획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생활 안내, 학교생활기록부 디자인에 대한 강의뿐만 아니라 여수권역진학지원센터 소속 전문 컨설턴트들과의 맞춤형 모둠 상담을 통해 자녀의 진로‧진학 로드맵을 설계해 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00학부모(화양중)는 “일반적인 강의 방식도 좋지만 진로상담교사와 내 아이에 대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만족스러웠다”고 말했고, 정00학부모(진남여중)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 및 학업설계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통해 진로 로드맵 설계에 큰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여수교육지원청 김해룡 교육장은 “학부모들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의 기회를 확대하여 자신의 삶을 스스로 준비하는 여수형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앞으로도 누구나 어디서나 지원받을 수 있는 다양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운영,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