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 ‘2022 중등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 운영

국어, 수학, 영어 3개 교과 지도 교원 대상 실시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오는 25일 10~13시 광주교육연수원에서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3과목(국어, 수학, 영어) ‘2022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25일 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양 지원청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해 진행한다. 국어, 수학, 영어 3개 교과 교사를 대상으로 교과지도 능력과 기초학력 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국어과 연수는 동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한다. ‘비주얼씽킹을 활용한 읽기 지도 방법 및 실습’, ‘글 없는 그림책을 활용한 글쓰기 지도’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편 서부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운영되는 수학과 연수는 ‘배움이 느린 학생 지원을 위한 교육과정 분석 및 기초학력 지도 사례’, ‘기초학력 보정 시스템 활용 방법’에 중점을 뒀다. 또 영어 교과는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과 성격을 고려한 개별화 수업 디자인’, ‘영역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수업 사례 나눔’을 주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신청한 한 영어과 교사는 “모든 학생의 배움을 실천하기 위한 교원의 전문성 신장, 학습자에 대한 이해와 학생 맞춤형 지도를 통한 학습격차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는 “이번 연수가 기초학력 보장지도 교원의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교육 지원을 통해 기초학력을 보장하고 학습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