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유당학원, 창립 50주년 기념식 개최

URL복사

 

전남투데이 이정방 기자 | 학교법인 유당학원이 지난 13일 광주서석중·고등학교 이남관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13일 서석고등학교에 따르면 이날 기념식에는 최재훈 이사장, 최용훈 상임이사 등 법인 관계자, 김영철 총동문회장, 임명한 재경총동문회장, 김석열 총동문회장학문화재단 이사장, 안규백 국회의원, 조인철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등 내외귀빈, 광주서석중‧고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기념식은 학교법인 유당학원 50년 역사를 정리한 기념 영상 상영으로 막을 열었다. 이어 ▲연공상 수여 및모범 교직원 표창 ▲이사장님 기념사 ▲학교장 축사 ▲총동문회장 축사 ▲장학금 수여 및 감사패 수여 순으로 진행됐다.


연공상은 30년 장기근속한 정권수 주무관이 수상했으며 서석중학교 최진수 교사와 오상은 검도 감독은 20년 연공상을 받았다.


학교발전에 기여해 온 교직원에게 수여되는 모범 교직원 표창은 서석중학교 남정수 교사와 서석고등학교 조정운 교사, 정인화 영양사가 수상했다.


서석고 재학생 40명에게는 각각 유당문화재단장학금, 석봉장학금, 교직원 장학금, 준건장학금, 화정 새마을금고 장학금이 수여됐다.


한편 유당학원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공연 행사도 진행됐다.


축하공연 행사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으로 시작됐다. 기념 영상은 설립자 최상옥 님의 설립 정신을 기리는 영상, 많은 인사들의 축하 영상과 교직원 및 학생들의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영상 상영이 끝난 후 유당학원 졸업생들의 특별한 공연이 이어졌다. 먼저 비엔나 국립 음악대학을 졸업하고 유럽과 한국에서 지휘자로 활동 중인 서석고 6회 동문 정월태 교수가 가곡으로 축하 무대를 진행했다. 다음으로 유당학원 검도선수 출신으로 서석고 7회 동문이자 현 서석중 교감으로 재직 중인 정동진 교감 선생님이 검도의 본을 힘차게 시연했다.


유당학원 최재훈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모든 교직원들이 우리 학교의 빛나는 전통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주도해 나갈 진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를 길러내는 데 사명감을 가지고 앞장 서 주길 부탁한다”며 “지난 50년의 역사를 시금석으로 삼아 새로운 100년을 위한 힘찬 출발과 도약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광주광역시교육청]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