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학부모 간담회 개최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남투데이 문근미 기자 | 순천시는 지난 10일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재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학부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에 대한 이해 및 운영 현황, 추진 계획 등을 안내하고 학부모 의견수렴 및 문화체험(비누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관내 돌봄이 필요한 중학교 1·2학년 청소년 총 40명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체험, 봉사활동, 급식 및 통학차량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학부모간담회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전반에 대해 학부모와 정보를 공유하고 올바른 자녀 교육의 정보제공과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사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 청소년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학부모와의 꾸준한 소통 창구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학습·정서·건강 등 다양한 영역에서 결손이 없도록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가 실시한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 사업 종합평가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포상센터 및 우수지도자 상을 수상하는 등 청소년수련시설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