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소규모 선물 증정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생활 지원을 위한 적극 행정

 

전남투데이 문근미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5월 3일(화) 9시부터 주암초등학교와 승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초등학생과 병설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제100회 어린이 날 기념 선물 증정식을 가졌다.

 

지난 해 부터 추진해 온 본 행사는 순천지역 관내 소규모 초등학교(본교 10교, 분교 2교)와 병설유치원 학생 500여명을 대상으로 귀여운 양말과 과자를 선물하여 학생들과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어 왔다.

 

101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주암초등학교에서는 학교 공간혁신으로 만들어 놓은 동그라미 쉼터에서 유치원생을 포함한 31명과, 승주초등학교에서는 승주관에서 죽학분교 학생을 포함하여 43명과 진행되었으며 특히, 승주초등학교에서는“어린이 날 놀이 한마당”교육활동도 함께 운영하였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해년마다“찾아가는 교육장 경청올레”를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보차도 분리사업 및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이용덕 교육장은 모든 학생에게 직접 선물을 주면서“지역에서 큰 일을 하시는 자랑스런 선배님들이 많이 계시며, 여러분도 선배님들의 길을 이어 받아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