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완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AI 기반 미래형‘광주교육방송국’ 설립하겠다!”

 

전남투데이 박홍남 기자 | 강동완 광주시 교육감 예비후보는 자치교육 분권시대에 발맞춰 광주의 정신과 특성에 맞는 AI기반 미래형‘광주교육방송국’설립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 후보는“학력 격차 해소와 공교육의 정상화를 위해서는 경제적 격차를 극복하고 사교육비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실질적 방안이 필요하다”며“그런 측면에서‘광주교육방송국’설립이 대안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 후보는“광주교육방송국은 광주지역의 특성과 지역의 역사, 문화 등을 토대로 차별화된 콘텐츠를 만들고, 유치원부터 초, 중, 고등 교육까지 수준별 단계별 프로그램 개발과 상호 연계성을 통해 광주만의 경쟁력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강 후보는“광주교육방송국은 AI인공지능, 메타버스 등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연계한 인재 양성 플랫폼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며“특히 교육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지역의 우수한 교원을 발굴하고, 이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전국 최고 수준으로 교원을 양성한다면 사교육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후보는 구체적인 실현 가능성에 대해 “이미 광주시교육청이 추진한(가칭)AI교육원이 최근 교육부 중앙투자심사를 최종 통과해 전국 최초의 AI교육원 설립을 앞두고 있기때문에 미래 교육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져있다”며 “AI교육원과 연계한 교육방송국 설립은 상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어 궁극적으로 광주형 미래교육 모델구축과 실력 광주 실현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