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두드림, 순천 지역 경제와 함께하는 ‘청년 농업인 라이브 커머스 교육’ 실시

라이브 커머스 교육으로 지역 농특산품 온라인 실시간 판매 활성화에 기여

 

전남투데이 문근미 기자 |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지역 농특산품의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6월 13일부터 7월 13일까지 ‘청년 농업인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순천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지역 특화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청년농업인들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를 알려주는 교육이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는 5월 2일부터 6월 8일까지 순천시 거주 39세 이하 청년농업인 15명을 선착순 모집하여, 매주 월·수요일 총 10회에 걸쳐 무료로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라이브 커머스의 이해 ▲전문 아나운서 특강 ▲상품의 영상 촬영 및 편집하기 ▲프리즘 라이브 방송하기 등 크게 4가지로 나뉘어 진행된다.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프로그램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순천시영상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지역주민들이 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고, 일상 속 미디어가 올바르게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청년농업인 대상 라이브 커머스 교육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