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학부모회 연합회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실시

“나도 ZOOM박사, 밴드로 소통해요”

 

전남투데이 문근미 기자 |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 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2022년 4월 26일(화)~4월 29일(금)까지 순천영재교육원 1층 컴퓨터실에서 순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희망 학부모 60여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연합회 맞춤형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 소통을 위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웨일온 및 줌 활용법,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밴드 개설 및 활용 방법, 미리캔버스, 캔바를 활용한 카드 뉴스로 학부모회 홍보자료 만들기 등 학부모들이 학교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맞춤형 내용으로 운영하고 있다.

 

교육에 강사로 참여한 곽여경 IT 전문강사는 “순천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이 온택트 방식 소통과 홍보를 위한 디지털 활용팁을 학습함으로서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해 침체되었던 학부모회 활동에 생기를 불어넣어 지속가능한 학부모회 운영을 위한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첫날 교육에 참석한 순천연향초 학부모 강은정은 “코로나로 인해 지금껏 주춤했던 학부모회 활동이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활발하게 운영되는 계기가 될 것 같고, 줌 강의와 밴드활용법에 대해 배우고 나니 좀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유익한 연수를 열어주셔서 감사하다.”며 순천교육지원청에 감사함을 전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6월부터~하반기에 걸쳐서 순천 학부모회 연합회 역략강화 교육으로 수채화캘리그라피,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 생애주기별 학부모 교육 등 학부모회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니 많은 참여바란다.“며 지원 의지와 함께 참여 독려의 말을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