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서면 주민자치회 ‘행복한 토요장터 한마당’ 성황

주민의 손으로 같이 가치 있는 서면 만들어요

 

[전남투데이 박영근 기자]  순천시 서면 주민자치회에서 주최한 ‘행복한 토요장터 한마당’이 지난 6월 19일과 26일 2회에 걸쳐 강청수변공원 잔디마당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행복한 토요장터 한마당 행사는 2021년 주민참여예산 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써 지역민의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주민에게 활력을 주고 관내 농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하였다.

 ‘주민의 손으로 같이 가치 있는 서면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 최대 철쭉 생산지인 서면 철쭉을 홍보하는 철쭉 나눔행사, 깻잎김치 만들기 등 체험행사, 수박·블루베리 등 농산물 직거래 장터, 예술인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버스킹 공연 등을 주요 내용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진행되었다.

 

 

 26일 토요일은 허석 순천시장 내외도 수행원 없이 비공식 일정으로 행사장을 방문하여 지역민과 함께 행사에 참여하였고,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마을 민주주의 실천에 대하여 강조하였다.

 장창영 서면장은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봉사 정신으로 행사를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서면 주민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