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

전남여성가족재단, '제2기 전남 워라밸 SNS 기자단' 모집

소셜미디어 활용을 통해 일・생활 균형 사업 홍보 및 워라밸 문화 확산을 도모할 역량있는 제2기 SNS기자단 모집

 

 

[전남투데이 정광남 기자]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는 SNS채널을 활용하여 도민들의 일생활균형 인식개선 및 문화확산에 앞장 설 「제2기 전남 워라밸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도민이면 연령성별에 제한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페이스북인스타그램블로그유투브 등 SNS 채널을 운영하거나, 카드뉴스영상편집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춘 인재 또는 청년층을 우선적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제2기 전남 워라밸 SNS 기자단」은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일생활균형지원센터의 홍보대사로서 공식 SNS 소통지원 및 현장취재를 통한 콘텐츠 제작 등의 홍보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전라남도 일·생활균형 관련 정책과 전남여성가족재단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시행하는 다양한 사업과 소식들을 도민들이 알기 쉽게 소개하고 공유하는 온·오프라인 확산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SNS 기자단에게는 위촉장을 수여할 계획이며, 작성한 기사가 채택될 경우 콘텐츠 제공에 따른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고, 활동량과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한 기자들에게는 월말과 연말 포상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아울러, 선발된 기자들을 위한 워크숍과 간담회, 그리고 전남여성가족재단 및 일생활균형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각종 교육 및 공식행사에 참여하고, 정책 현장과 관련시설 견학 등 기자단 활동에 유익한 체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기자단 명단은 2021년 2월 23일(화) 전남여성가족재단 및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합격자에게는 개별통보할 계획이다.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활성화되면서 SNS를 활용한 소통방식이 부각되고 있다.”며 “도민들의 일생활균형 인식개선 및 문화확산을 위해 양질의 SNS 콘텐츠를 활용해 도민들과 소통 ․ 공감할 수 있는 역량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청지원서는 전남여성가족재단(www.jwomen.or.kr/) 및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누리집(www.jwlb.or.kr)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한 뒤 2021년 2월 21일까지 이메일 (jwlb7300@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여성가족재단 및 전남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 등 공식 SNS 모집 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