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뉴스

5월엔 곡성 장미향에 ‘훅’ 빠지고 싶다

- 곡성군, ‘2017 Holic, 장미향 퍼레이드’참가자 모집 -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5월 19일부터 28일까지 10일간 곡성섬진강기차마을에서 ‘제7회 곡성세계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향기, 사랑, 꿈”을 주제로 수천만송이 세계명품장미가 있는 그 동화속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혹하고, 청춘 연인들과 젊은 가족층이 좋아하는 즐겁고 신나는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특히 장미축제를 축하하고 화려한 시작을 알리는 ‘장미향 시가지 퍼레이드’는 “Holic 장미향, 그 치밀한 유혹속으로”라는 주제로 오는 5월 20일 오후 2시부터 다채로운 볼거리로 웅장하게 펼쳐낼 예정이며, 3월 말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지금까지 일반 기업체에서 자사제품 협찬을 알려왔다. ‘코리아모터스 미니’는 컨버터블 웨딩카 2대를, 혼다는 미니스쿠터 3대를 퍼레이드에 협찬하는 등 축제기간 동안 무상으로 웨딩카를 전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취미 동호회와 예비 관광객들도 퍼레이드 참가문의 전화 등 호응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참여 동호회는 할리데이비슨 등 바이크 동호회, 전동휠, 반려견, 자전거, 밸리댄스, 코스프레 등의 동호회를 중심으로 참가신청이 이어지고 있어 행사 흥행에 청신호를 주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미향 퍼레이드’는 곡성세계장미축제의 성공적 시작을 알리는 의미있는 행사로 올해 처음으로 시가지 퍼레이드를 추진한다.”며, “매머드급 행진규모를 통해 퍼레이드에 관광객이 직접 주인공으로 참여해 신나게 즐기는데 주안점을 두겠다.”고 말했다.

 

또한 메인피켓과 플로이드카를 선두로 승마단, 삼색깃발, 군악대 마칭밴드, 웨딩카, 미니스쿠터, 할리데이비슨 바이크, 미니자전거, 반려견, 어린이북, 개인 코스프레 등으로 행진을 연출해 다양하고 화려한 볼거리와 함께 참여해 즐기는 길거리 행사로 펼쳐낸다는 계획이다.

 

개인 참가자들은 장미와 사랑을 잘 드러낼 수 있는 가면탈, 칼라머리털, 장미 코사지, 장미화관, 풍선 등 다양한 소품으로 장식하여 참여하면 된다.

어린왕자, 백설공주, 영화 주인공을 컨셉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