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백도현)은 5일 관내 취학 예정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및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50명을 대상으로 여수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에게 다양한 취학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학생·학부모·교사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특수교육환경을 마련하고, 생애 단계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취학설명회는 선정·배치 절차와 필요한 서류 작성 방법 안내 후 관내 특수학급 교사가 초등학교 생활, 특수학급 교육과정 운영을, 여수여명학교 교사가 특수학교의 교육과정 운영과 학부모로서 준비해야 할 마음가짐과 취학 전 준비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이번 설명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절차와 취학 서류 작성 방법을 익히고, 특수학교와 특수학급의 차이를 다양한 측면에서 자세히 알 수 있어 취학 준비에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백도현 교육장은 “이번 취학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자 선정 절차와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에 대한 취학 정보를 제공하고, 앞으로 가정·마을·학교가 함께 지속 가능한 특수교육 지원 환경 조성과 장애특성별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