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길룡 기자 |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백도현)는 여수 관내 유·초·중·고·특수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2024 하반기 여수 학부모회연합회 역량강화연수 및 다모임’을 지난 4일 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2024 하반기 여수 학부모회연합회 역량강화연수 및 다모임은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구성하고 학교교육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여수 학부모들과 학부모회 활성화를 격려하는 행사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 임원과 여수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람직한 학부모회 운영’ 주제 특별강연 ▲학교급별 다모임 ▲하반기 학부모프로그램 및 봉사활동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상반기 여수 학부모회연합회는 여수교육지원청과 함께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홍보·봉사활동 및 학부모합창단활동, 직원·학부모 다모임, 학부모 학교교육참여 인식 전환 연수, 회복적 생활교육, 학교학부모회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추진했다.
연합회회장은 “상반기 학부모회연합회 활동을 하면서 함께 고생한 학부모들께 감사함을 전하며, 하반기에도 좋은 프로그램을 계승·발전시키고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고 교육지원청을 돕겠다”고 말했다.
백도현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관심과 학교교육 참여에 감사하며 여수에서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학부모는 민주적인 학부모회를 구성하여 학교교육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수 관내의 학생들이 좋은 교육 환경에서 자라고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