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호남대권후보 만들겠다” .. 목포·광주·전남 지역 중심으로 눈길

“민주당의 ‘호남불가론’, ‘영남후보론’은 호남 차별 ... 호남에서 대권후보 나와야”
“영남대권후보 이재명과 조국은 그냥 총선 뛰는데 호남대권후보 송영길만 옥중선거 치러”
“호남대권 만들어 윤석열 정권과 민주당, 검찰, 법원이 호남 얕보지 못하게 하겠다”

 

전남투데이 김호정 기자 | 최대집 소나무당 전남 목포시 국회의원 후보가 민주당내에 팽배한 ‘호남불가론’, ‘영남후보론’은 차별이라면서 호남대권후보 양성을 공약으로 내세워 목포 지역만이 아니라 광주·전남 지역에서도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 1일 kbc 광주방송이 방영한 후보자 연설회 방송에서 최 후보는 먼저 윤석열 조기퇴진을 주장했다. 그는 “저는 ‘윤석열 퇴진’ 1등 선구자이자 1등 전문가”라며 “일단 윤석열 정권을 1년내 퇴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 후보는 자신이 전국의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들 중에서 유일하게 윤석열 퇴진의 구체적 복안이 있다고 어필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은 검사 시절 ‘최순실 태블릿’이라는 현직 대통령 관계 사건의 증거를 조작해 ‘민간인에 의한 국정농단’ 사태를 날조해서 헌정을 파괴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범죄의 실체적 진실은 이미 다 밝혀졌고, 이제 ‘공론화’와 ‘제도화’만 남았기에, 저는 국회에서 언론들과 소통하고 특검법을 발의해서 윤석열 정권을 1년내 퇴진시킬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는 “마침 이번 선거는 희대의 범죄 정권인 ‘윤석열 정권’이라는 ‘국난’ 속에 치른다. ‘국난’ 속에서 지역 발전의 최대 기회는 그 지역 대표가 이를 1등으로 타개하는 것”이라면서 “사실, ‘국난’ 속에선 순수 지역 현안은 무의미하다. 목포 발전의 최대 장애물이 윤석열 정권이다. 윤석열 정권 때문에 나라가 망하는 데 목포 혼자 부흥할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서 최대집 후보는 호남대권후보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그는 “저는 윤석열을 퇴진시킨 후엔 그 실적과 권위로 ‘제2의 김대중 대통령’, ‘호남대권후보’, ‘호남대통령’을 양성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라며 “민주당 내부에서도 ‘호남불가론’, ‘영남후보론’같은 호남차별 주장이 횡행하는 속에서 ‘목포’만이 아니라 ‘호남’ 전체가 얕보이게 된 현실을 타개하겠다”고 밝혔다.

 

최 후보는 “‘최순실 태블릿’ 조작수사 사건 문제를 제기했다는 이유로, 호남 출신중 대권 차기 1순위 송영길은 정치검찰의 위법증거 수사로 ‘수난’을 당하고 있다”면서 “영남대권후보들 중에서 이재명과 조국은 그냥 총선을 뛰는데 왜 송영길은 옥중선거를 뛰어야 하나. 송영길 대표 석방시키고 호남대권을 뒷받침해서 윤석열 정권, 민주당, 검찰, 법원, 어떤 권력도 호남을 얕보지 못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집 후보는 “최대집과 목포가 만날 때 윤석열 퇴진이라는 역사 이뤄진다”고도 역설했다. 그는 “사실, 이곳 목포에서 저 최대집을 제외하면 누가 국회로 가도 서울에선 뉴스가 안 된다. 중앙정치권에서 존재감이 없기 때문이다. 저 최대집은 다르다. 중앙지 1면에 난다”면서 “‘윤석열 퇴진의 아이콘’ 최대집의 ‘대한민국 정치 1번지’ 목포 당선 의미가 곧 ‘윤석열 정권 붕괴의 서막’이라는 것을 중앙 언론사들은 알기 때문”이라고 힘주어 말했다.

 

덧붙여 “저는 윤석열 정권의 폭정에 대해서 누구보다 분노하고, 또 호남대권후보와 호남대통령을 바라는 우리 목포 시민들의 애향심과 애국심을 믿는다”며 “반드시 ‘목포’여야만 하고 ‘최대집’이어야만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