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GCC사관학교’ 입학설명회 개최

‘마인드C 작가’, ‘웨스트월드 임주용 소장 · 박지용 팀장’ 특강 진행

 

전남투데이 고서아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월 14일 14시 서울 위드스페이스, 2월 20일 14시 광주 실감콘텐츠큐브, 2차례에 걸쳐 ‘GCC사관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GCC사관학교’는 문화체육관광부, 광주광역시, 진흥원이 미래 문화콘텐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콘텐츠 인재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교육 과정으로, 실감콘텐츠,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 4가지 분야 교육생을 이달 28일까지 모집하며, 15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설명회를 통해 ‘GCC사관학교’에 대한 이해를 돕고, 단계별 교육 운영 및 산학연계 취업지원 과정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입학설명회는 △GCC사관학교 소개 △콘텐츠분야 명사 특강 △교육과정 상세 안내 및 접수 방법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으로 중계될 예정이다.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홈페이지 사전 등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명사 특강은 △네이버 웹툰 ‘윌유메리미’ 마인드 C 작가의 웹툰 제작 이야기,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2022)’ 웨스트월드 임주용 소장, ‘택배기사(2023)’ 웨스트월드 박지용 팀장의 버추얼프로덕션 이야기란 주제로 진행한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설명회가 GCC사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문화콘텐츠 인력양성을 위해 GCC사관학교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교육 신청 및 입학설명회 관련 정보는 GCC사관학교 누리집(www.gcca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