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구례군향우회, 고향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기부금 기탁

 

전남투데이 김수동 기자 | 연말을 맞아 재경구례군향우회의 두 인사가 12월 16일 고향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고향사랑기부금과 이웃돕기 성금을 구례군에 기탁하며 온정의 마음을 전했다.

 

기부에 참여한 인사는 재경구례군향우회 이영수 운영위원장과 ㈜참스디자인 신영환 대표이사로 고향사랑기부금 최고액인 5백만 원과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기탁했다.

 

이 운영위원장과 신 대표는 구례읍 출신으로 재단법인 구례장학회 이사직을 맡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꾸준히 기탁해 오며 고향 후배들을 위한 선행을 실천해 왔다.

 

이 운영위원장의 고향사랑기부금은 취약계층과 구례 군민의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며, 신 대표의 이웃돕기 성금은 구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구례희망나눔가게) 운영 지원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날 기탁식에서 두 기부자는 “구례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기부에 참여하게 됐다”며 “기부금을 통해 내 고향 구례를 지키고 어려움을 겪는 주위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순호 군수는 “향우들의 따뜻한 관심과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 실천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향 구례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