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인공지능)시대, 예술(인)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

오는 27일, 2023 광주예술인아카데미 예술현장트렌드강연
전남대학교 박구용 교수 ‘AI에 대응하는 예술인의 자세’

 

전남투데이 고서아 기자 |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은 2023광주예술인아카데미 예술현장트렌드강연 <AI(인공지능)와 예술> 4회차 강연으로 ‘AI에 대응하는 예술인의 자세’를 오는 27일 오후2시 빛고을아트스페이스 소공연장(5층)에서 개최한다.

 

작년 말 등장 한 Chat-GPT는 우리 삶의 본격적인 변화를 예고했다. 생성형 AI(인공지능)는 창작주체로 등장하고 있으며, 누구나 창작 가능 환경으로 변화하고 있다. AI 등장으로 예술생태계의 변화는 당연시 되고 있으며, 이에 ‘AI(인공지능)시대에 예술(인)은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관한 주제로 전남대학교 철학과 박구용 교수를 초청하였다.

 

한편, 2023광주예술인아카데미:예술현장트렌트강연은 <AI(인공지능)와 예술>을 주제로 ▲1회차 “AI의 이해”,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김경수 교수 초청 ▲ 2회차 “AI작곡가 ‘이봄(EvoM)’을 만나다”, 광주과학기술원 AI대학원 안창욱 교수 초청 ▲3회차 “1인 창작자를 위한 AI플랫폼 사례”, 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김경수 교수 초청 강연이 진행되었다.

 

참여신청은 광주문화재단 예술인보둠소통센터 홈페이지 또는 구글 폼 , QR코드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구글 폼 바로가기 https://forms.gle/5P7NLv2qjPzQB5Zh8 )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