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워크온 ‘걷기 기부 챌린지’ 운영

오는 1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참여자 전체 합산걸음수 목표달성 시 기부

 

전남투데이 김석 기자 | 광양시가 걷기를 통해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웃사랑 나누기를 실천하고자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해 ‘광양시민 걷기 기부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걷기 기부 챌린지는 오는 18일부터 내달 22일까지 진행되고, 참여자 전체 누적 걸음 수 7천만보 달성 시 건강 취약계층에 기부가 이뤄진다.

 

이번 챌린지는 ㈜에스엔엔씨 3백만원 후원으로 추진되며 목표 달성 시 (재)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건강 취약계층에 후원금이 기부될 예정이다.

 

챌린지는 광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광양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해 챌린지 탭에서 광양시민 걷기 기부 챌린지 ‘참여하기’를 누른 다음, 목표 걸음수가 쌓일 때까지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다만, 광양 지역 제한 설정으로 챌린지 참여 시에 반드시 휴대폰 위치설정을 켜 두어야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생활 속 움직임을 활성화하여 걷기실천율을 높이고 시민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걷기 챌린지를 꾸준히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번 챌린지는 걷기 실천만으로도 우리 지역 이웃사랑 실천까지 동참할 수 있어 더욱 의미있다.

 

서영옥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기부 챌린지는 내 건강도 챙기고 좋은 일에도 보탬이 되는 뜻깊은 행사로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과 걷기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