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도교육청, NH농협은행 제주본부 5년째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어린이동산'기증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7월 12일 NH농협은행 제주본부에서 도내 모든 초등학교에 월간'어린이동산'을 기증했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독서환경 조성, 학습동기 부여 및 정서 함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난 2019년부터 계속해서 도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월간'어린이동산'을 기증해 왔다. 올해에도 모든 초등학교에 학교 규모에 따라 12부~72부 총 3,600부(1,9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그 외에도 다자녀가구 에어컨 지원, 우리 농산물 지원, 특수학교 꽃모종 지원, 청소년 금융교실 운영 등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


월간'어린이동산'은 어린이 종합 월간잡지로 역사, 여행, 과학, 자연, 창작동화,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문화체육관광부 선정‘2023년도 우수콘텐츠잡지’에 뽑혀 매체 공신력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어린이동산'은 1984년 창간 이래 네 차례 문화체육관광부‘우수콘텐츠 잡지’로 선정됐다.


고우일 본부장은“제주의 학생들이 다양한 독서활동를 통해 자신의 꿈을 설계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제주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