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의 달 전남경찰청장 표창장 수상

 

 

 

전남투데이 김희준 기자 |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소속 지도자와 청소년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전남경찰청장으로부터 감사장과 표창장을 받았다.

 

선정된 청소년은 센터 내 다양한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활동했을 뿐만 아니라 평소 주도적인 진로탐색 및 선택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자세를 보이는 등 바른 품성으로 모범을 보여 표창장을 받았으며, 지도자는 평소 청소년 선도·보호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표창장을 받은 청소년은 ITQ(정보기술자격) 자격증을 취득하고, 검정고시 합격 후 대학진학을 위해 입시 설명회등에 적극 참여하는 등 매우 우수한 청소년이며, 이번 수상을 통해 센터 이용 청소년들에게 긍정적인 동기부여가 되어 자신의 진로를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가 마련됐으며, 계속해서 우수사례를 적극적으로 발굴 지원할 생각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소년들의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가지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현재 검정고시 대비반, 문화체험 활동, 대학진학지도, 자기계발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장흥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