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곡성 5미를 활용한 밀키트 시연회 개최

지역 먹거리를 활용한 밀키트 호평 받아

 

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곡성군이 지난 9일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곡성군은 캠핑객을 겨냥해 지역 먹거리를 보다 널리 알리고자 '우리 동네 먹거리 밀키트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지역 내 경쟁력을 갖춘 음식점 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하고 이를 지역 캠핑장에서 판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번 시연회에는 지역 음식점 9개 업체가 참여해 작년보다 더욱 개선 된 레시피와 간편한 조리과정을 제공했다. 또한 다양한 요리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조정해 호평을 받았다.


곡성깨비정식, 참게 매운탕, 석곡흑돼지 석쇠구이, 토란들깨탕, 능이 닭곰탕, 떡볶이, 떡갈비, 갈비탕, 해물 철판구이, 다슬기수제비, 해장국까지 11가지 다양한 음식이 시연회를 통해 소개됐다.


앞으로 향후 보완 과정을 거쳐 최종 상품화하고, 오는 4월부터 하루 전 주문하면 캠핑 당일 배달을 통해 신선한 밀키트를 지역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곡성의 우리동네 밀키트 종류, 주문 방법 등 자세한 정보는 지역캠핑장, 관광안내소 등에 홍보자료를 비치할 예정이이다. 오는 4월에는 곡성문화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상철 곡성군수는 "밀키트 개발이 완료되면 야외에서 접하기 힘든 곡성 유명 음식들을 캠핑장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