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2023 신규 강소농 농업경영체 모집

2월 10일까지 접수, 농가경영개선 역량강화

 

 

 

전남투데이 강영선 기자 | 화순군은 농가 경영개선 실천 교육을 통한 농업인의 자율·자립 역량을 강화하고 화순 농업을 주도할 강소농 육성을 위해 2월 10일까지 2023년 신규 강소농 농업 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은 경영 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작지만 강한 농업인’이다.

 

​농업기술센터는 농업 경영체가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해 나갈 수 있도록 매년 중소규모 농가(벼농사 6h미만, 과수 1.5ha미만, 한우 100두 미만 등)를 대상으로 강소농을 선정한다.

 

선정된 농업 경영체는 ▲경영개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교육과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지원 등을 제공받게 된다.

 

신청자는 경영개선 실천 기본 교육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군은 지난 11년간 450명의 강소농을 배출했으며, 특히 2022년에는 스마트 스토어 활용 판매관리 및 온라인 마케팅 홍보전략 강의로 판매망 다각화라는 큰 성과를 거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단계별로 차별화된 농가 경영개선 교육을 통해 농가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며, “농업에 열정이 있는 젊은 농업인들이 강소농으로 많이 참여해 화순군 농업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원동력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