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 원장 대상 보육교직원 연수 실시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11일에 서귀포시축협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원장 8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연수회는 매년 실시 하고 있으며 올해는 ▲보육교사 대상 아동학대 예방 교육(110명/4월) ▲원장 대상 아동학대 및 권리존중 교육(80명/7월) ▲선임 보육교사 등 중간관리자 대상 역량강화교육(30명/9월) ▲원장 대상 역량 강화교육(30명/9월)을 총 4회기로 나누어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 실시한 2회기 보육교직원 연수회에서는 “아동학대 NO! 아동보호 YES!” 결의문 낭독 및 “원장님은 보육의 뿌리입니다”라는 주제로 영유아의 아동학대 예방 및 권리 존중을 위한 관리자 대응 강화를 위해 서귀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 김운영 관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통계 및 사례로 살펴보는 아동학대 유형 및 그에 따른 아동학대 예방, 대응방안 교육을 실시했다.

 

서귀포시어린이집연합회는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2019년부터 서귀포시 및 아동보호전문기관과 업무협약을 맺어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전개, 아동학대 피해아동 상담 및 필요 업무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 서귀포시 관내 어린이집은 총 114개소이며, 보육교직원은 1,247명으로 보육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서귀포시는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수회와 보육교직원 국내외 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10월에는 전체 보육 교직원 대상 힐링 콘서트도 추진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자기 계발, 업무능력 강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 보육품질 개선 및 보육교직원이 존중받는 서귀포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