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이종우 서귀포시장, 성산읍 이장협의회와의 현장 소통 추진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는 10일 성산읍사무소에서 성산읍 이장협의회와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여 최일선에서 지역주민과 행정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이장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마을별 주요 현안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이 자리에서 최근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제2공항 기본계획(안) 주민열람 및 의견제출 창구 운영 홍보와 함께 행정체제 도입, 서귀포시 시민건강 프로젝트 등 주요 현안에 대해 공유하고 생활 속 불편사항 등을 개선하기 위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건의사항으로는 월동무 한파 피해 대책, 버스 노선 개선, 저류지 및 하천 준설 등 관리 개선, 가로등 증설 요청 등 다양한 분야의 의견이 개진됐으며 청취한 건의사항은 담당부서 검토 후 7일 이내에 건의자에게 처리계획을 통보할 예정이며, 저류지 및 하천 준설 등과 같이 예산이 확보되어 있어 즉시 추진이 가능한 사항에 대해서는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버스 노선 등 제도 개선 등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도(道)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고 장기적인 검토가 필요한 사항은 예산 확보 등 연차별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추진상황을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과의 현장 소통을 통해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을 청취하겠다”고 말하며 “제2공항에 대해서도 지속적으로 소통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