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 읍‧면지역 부설주차장 이용실태 전수조사 실시

 

 

 

전남투데이 김영범 기자 | 서귀포시는 3월부터 6개월 동안 읍‧면지역 소재 건축물 부설주차장에 대해 기능 미유지, 불법용도변경 등 이용실태 조사 및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전수조사는 서귀포시 전체 주차장의 약 80%를 차지하고 있는 건축물 부설주차장 중 읍‧면지역을 대상으로 조사하고 지도‧점검을 통해 원상회복 등 부설주차장 본래의 기능을 유지해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함이다.

 

부설주차장 조사를 위해 전수 조사원 5명을 채용 완료했으며, 조사 대상 약 9,400개소에 대해 성산읍을 시작으로 대정읍까지 순차적으로 조사하게 된다.

 

조사내용으로는 부설주차장의 물건적치 등 본래의 기능을 유지하지 않거나 불법용도변경 등의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에 따라 원상회복 명령 후 미이행 건에 대해서는 이행강제금 부과 및 형사고발 등 강력한 행정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귀포시는 지난해 동 지역 소재 부설주차장에 대해 전수조사를 실시하여 조사대상 5,981개소 중 312개소가 기능 미유지 및 불법용도변경으로 적발했다.

 

현재 157개소가 원상회복을 완료했으며, 나머지 155개소는 현장 재확인을 통해 이행강제금 부과 등 추가적인 행정조치를 해나갈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정기적인 부설주차장 전수조사와 관리를 통해 서귀포시의 주차난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며, 건전한 주차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이번 전수조사에 대해 건축물 소유주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