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은 19일 ‘2024학년도 현장교육 연구방법의 이해2(수업혁신사례연구)’ 직무연수 과정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참가 교원 및 개인 연구과제 수행을 하는 교원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수업혁신사례연구에 관심이 있는 유·초·중등 교원 32명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수업혁신사례 우수사례발표(경남 진영금병초등학교 교사 최예원, 김아진)와‘미래 수업의 방향과 수업혁신사례 분석(한국교육과정평가원 박사 홍선주)’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AI・에듀테크 등 미래형 교육환경에 적합한 교수학습 모델과 미래 핵심역량을 키워줄 수 있는 수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변화된 디지털 교육환경에 대응하여 학습 디자이너로서 교사의 수업 설계와 평가 역량, 학습자 맞춤 코칭 등 미래의 수업의 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연수에 참여한 교원들은 “이번 연수를 바탕으로 미래의 수업 방향에 대한 이해와 전국적인 수업혁신사례에 대한 경향성을 분석하고 최신 현장 교육 연구 흐름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김용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이번 연수 외에도 수업혁신사례연구를 위해 수업혁신사례연구대회 제주대회 운영 및 수상자 비율 상향, 참가자 연수 및 컨설팅, 교원연구비 지원 등 다양한 연구 활동 지원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