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가 위축된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4월부터 6월까지 탐나는전 큐알(QR) 결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4일 도입된 제로페이 연계 탐나는전 큐알(QR) 결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이용자와 가맹점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탐나는전 큐알(QR) 얼리어답터’ 이벤트를 통해 앱 큐알 결제 첫 이용자에게 결제금액에 따라 최대 1만 원의 인센티브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1만원 이상 3만 원 이하 결제 시 2,000원, 3만 원 초과 10만 원 이하 결제 시 5,000원, 10만원 초과 결제 시 1만 원이 지급된다.
예산 범위 내에서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예산 소진 시 탐나는전 앱을 통해 행사 종료를 안내할 예정이다.
가맹점 활성화를 위한 지원도 병행된다. 탐나는전 큐알(QR) 결제에 대한 가맹점의 적극적인 홍보와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큐알(QR) 결제 우수 가맹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4~6월 동안 큐알 결제 실적이 우수한 가맹점 30개소를 선정해 각 10만원 상당의 탐나는전을 제공한다.
제주도는 이번 큐알 결제 프로모션과 함께 동일 기간동안 연 매출액 10억원 이하 탐나는전 가맹점 이용자에 대해 결제액의 15% 적립금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미영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을 위해 탐나는전 역대급 적립률 15%와 함께 큐알(QR) 결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이번 혜택이 소비자의 지갑을 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탐나는전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탐나는전 앱과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