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한전KDN(사장 박상형)이 21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2024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인쇄 사외보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 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각 기업, 공공기관 등에서 기업문화 창달과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도구 발전을 위해 제작한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평가와 시상을 시행하는 행사이다.
한전KDN은 사보 “KDN LIFE”의 2024년 주제를 ‘행복한 순간들’로 정해 매 순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구성원들과 공유하고 회사 주요 소식과 솔루션을 알기 쉽게 소개하는 것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평이다.
특히, 명사와 추천 직원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포커스 인터뷰’, 자신만의 행복한 경험이 담긴 음악‧영화‧도서 정보를 알려주는 ‘플레이리스트’ 등 직원들이 직접 구성하는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함께 체험을 공유하는 기업문화 전달의 가교역할이자 소통 채널로써 공로를 인정받았다.
한전KDN은 일‧가정의 일체화를 위한 회사의 역할 정보를 사내외에 알리고 이를 통해 회사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중점 추진 사업에 대해 구독자가 알기 쉽게 전달하는 등 직원과 가족, 국민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한전KDN 소개로 소통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조영호 한전KDN 커뮤니케이션실장은 “사내외 소통의 현장 창구인 사보를 통해 에너지ICT 전문 공기업인 한전KDN의 경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사내외 구독자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구성에 집중하여 한전KDN이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