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자 모집

19세 이상 49세 이하 곡성군 거주(예정) 청년 대상

 

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곡성군이 곡성군에 거주하거나 거주 예정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 셰어하우스 입주자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셰어하우스는 한집에 여러 명이 거주하면서 침실은 각자 따로 사용하고 주방을 비롯한 나머지 공간은 공유하는 생활 방식을 가진 주거시설이다.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무주택자 청년 중에 곡성군 관내에서 직장을 다니지만 타지역에서 출퇴근을 하는 청년 또는 곡성군 관내에서 거주 중이며 관내 직장에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이면 입주 신청이 가능하다.


최대 모집인원은 8명이며 1인당 보증금 30만 원에 월 7만 원의 임대료를 곡성군에 납부해야 한다. 기타 전기요금이나 수도 요금 등 추가 공공요금은 입주자들이 1/n 방식으로 각 부과 기관에 납부하면 된다.


하지만 대학생 및 대학원생, 국가 및 지자체 공무원, 공공 임대주택 거주자, 청년 월세 및 주거비 지원을 받는 자, 혼인 중인 자, 청년주택 거주 중도 포기자는 신청 제외 대상이다. 다만 관내 기업에서 직장을 다니며 야간대학을 다니는 학생은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 셰어하우스에 입주를 희망하는 청년은 오는 24일까지 곡성군 인구정책과 인구정책팀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제출 서류는 곡성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한 내에 접수된 서류를 바탕으로 2차 면접심사까지 거치고 나면 입주가 가능하다.


군에서는 청년들의 임시공간 마련을 위해 5개소 셰어하우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3개소를 추가로 구축 시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곡성군에서 취업 활동을 하고자 하지만 주거 공간이 없어 고민하는 청년에게 아낌없이 지원해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