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오례기자]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은 지난 19일 새학기를 대비하여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완도 관내 초 ․ 중 ․ 고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연수로 실시되었으며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와 학교폭력 사안처리 온라인 지원시스템(공감마당) 이용 등의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민정기 학교지원센터장은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의 역량이 강화되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현장이 되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갈등을 해소하고 화해와 치유로 접근하는 교육 방향이 매우 중요하고 이를 위해 협력해줄 것을 강조했다.
또한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관련 도움이 필요할 때 힘껏 돕겠다.”고 덧붙였다.
연수 전달 강사인 정○○ 교사는 “공감마당을 통해 학교폭력 사안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선생님들의 업무 부담이 많이 줄어들고 학교폭력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서장필 교육장은 “최근 연예계와 스포츠계 학교폭력 논란이 대두되며 학교폭력에 대한 관심이 더욱 집중되고 있는 시점이다.
학교폭력은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며, 사안 발생 시 관련 학생들의 일상회복과 치유를 위해 회복적 생활교육을 항상 염두해줄 것을 부탁드린다.
또한 앞으로도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 개발과 여러 방식의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학교폭력 업무 담당자들이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에 전문성을 함양하여 우리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