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2021. 신학기 찾아가는 이동상담”운영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에 앞장

 

 

[전남투데이 김오례기자]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서장필) Wee센터는 지난 17일(수) 2021년 신학기 상담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다양한 위기상황 예방과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서비스 제공 및 홍보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운영하였다.

완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7명)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노화초, 노화북초를 각각 방문하여 우리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이 무엇인지 직접 들어보고 학교 또는 일상생활 중에 다양한 어려움을 만났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완도교육지원청 Wee센터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학업(공부)이 고민이라는 노화초 이○○ 학생은 “방과 후에 학원을 많이 다녀서 공부하는게 힘들다.”고 토로하며 홍보간식에 붙어있는 완도 Wee센터 전화번호를 보고 “힘든 일이 있을 때 꼭 이 번호로 전화할게요.”라고 말하며 환하게 웃었다.

한편 노화북초 교장은 학생들의 요즘 고민거리 결과를 확인하고 “우리 학교 학생들이 겪고 있는 고민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이 자료가 앞으로 학생 지도 방향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위기상황이나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이 발생했을 때 즉각적으로 Wee센터에 도움을 요청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장필 교육장은 “완도의 지역특성상 도서학교들의 불편함이 많으므로 많은 아이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수 있도록 올해는 찾아가는 상담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