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소방서 “골든타임을 지키는 지름길, 119안심콜”

 

전남투데이 박상훈 기자 | 영암소방서는 장애인, 고령자, 독거노인 등 위급상황 발생 시 신속한 구조와 맞춤형 응급처치를 위해 운영 중인 ‘119안심콜 서비스’를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119안심콜 서비스는 사전에 개인의 질병,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해 두면, 구급대원이 현장에 출동했을 때 환자의 특성과 상황을 즉시 확인하여 보다 빠르고 정확한 응급처치를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또한 보호자에게는 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사실이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송돼 안심할 수 있다.

 

‘119안심콜 서비스 홈페이지(https://u119.nfa.go.kr/)’에서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병력, 복용 약물, 보호자 연락처 등을 등록하면 된다.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이나 보호자, 사회복지사도 대리 가입이 가능하다.

 

영암소방서 구급담당(소방위 김현호)는 “응급 상황에서는 몇 분의 차이가 환자의 생명을 좌우할 수 있다”며, “119안심콜 서비스는 맞춤형 구조를 가능하게 하는 생명 지킴이 제도인 만큼 지역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영암소방서는 앞으로도 관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적극 안내하고, 위급 시 한 사람의 생명도 놓치지 않기 위한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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