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공감행정 위한 ‘친절 응대 교육’실시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겠습니다

 

전남투데이 박세훈 기자 | 영광군은 군민과의 소통 역량을 높이고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난 16일 민원실 민원담당공무원 30여 명을 대상으로 ‘공감 친절 응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단순한 친절교육 겉치레가 아닌, 공감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민원 응대 방식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실제 교육 내용에는 “기다리세요” 대신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모르겠는데요“ 대신 ”좀 더 알아보고 알려드려도 될까요?“처럼 군민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 한마디의 힘을 강조하는 표현 교육도 포함됐다.

 

특히 ▲정중한 언어 사용 ▲민원 경청 및 공감 기술 ▲상황별 민원 대응 요령 ▲갈등 발생 시 상급자의 신속 개입 방안 등 실무 밀착형 교육이 진행되어, 공직자들의 민원 대응 자세를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군민과 마주하는 모든 순간이 영광군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순간이라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교육과 소통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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