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전화금융사기 예방 금융기관 직원 감사장 수여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나주경찰서(서장 권석진)는 29일 신속한 112신고 및 송금지연으로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한 기업은행 정모씨, 새마을금고 이모씨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기업은행 직원 정모씨는 한 고객이 앱 송금액을 상향해 달라는 요구를 거절했다가, 다시 방문한 대상자가 한번 더 송금액 상향을 요구하자 경찰에 신고했다.

 

또 새마을금고 직원 이모씨는 고액을 인출 고객에게 이유를 묻자 사유를 설명하지 못하고 횡설수설한 점에 전화금융사기 피해가 의심돼 112에 신고하고 경찰관이 도착할 때까지 송금을 지연시켜 피해를 예방했다.

 

이에 나주경찰서에서는 지역치안에 참여해 주민의 피해를 예방한 두 사람에게 고마운 마음을 담아 이날 감사장을 전달했다.

 

권석진 경찰서장은 “지역 주민의 재산보호에 적극 협조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금융기관과 협업하여 전화금융사기 피해를 예방하고 범죄를 근절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으며 금융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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