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CON, ‘2025년 광주형 SW·AI 교구재 개발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광주 소재 SW·ICT 기업 대상, 기업당 최대 2천만 원 지원
신청 마감 5월 9일(금) 오후 3시… 광주SW미래채움센터 內 설치 통해 실효성 검증

 

전남투데이 김희경 기자 |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 이하 GICON)은 광주 지역 에듀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2025년 광주형 SW·AI 교구재 개발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광주광역시 내 SW·AI 교구재 개발기업을 지원해 전문기술(SW·AI) 교육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추진된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함께하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내 SW교육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저변을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25년도에는 3개사를 선정해 기업당 최대 2천만 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SW교육 및 ICT 관련 기업이며, 제작지원을 통해 신규 제작된 교구재는 주월동에 소재한 ‘광주SW미래채움센터’에 설치되어 학생들에게 공개되며, 그 실효성을 검증받게 된다.

 

모집은 오는 5월 9일 금요일 오후 3시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phw@gicon.or.kr로 제출하면 된다.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경주 원장은 “광주SW미래채움센터에 교구재를 설치해 교육 현장에서의 실효성을 검증하고, 초·중·고 디지털 기초 교육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광주 내 ICT 및 에듀테크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한다”라고 전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