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시, 메가스터디 남윤곤 소장 초청 '2026학년 대입 설명회' 개최

 

전남투데이 천세두 기자 | 서귀포시는 관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 200명을 대상으로 2026학년 대입 성공 전략 설명회를 다가오는 2월 1일 오후 2시에 서귀포시청 문화강좌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26학년 대입설명회는 입시 제도의 지속적인 변화, 다양한 전형의 등장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대입 트랜드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대응 방안에 대한 서귀포시 학생과 학부모들의 수요를 충족하고 온라인이 아닌 현장에서 직접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이날 설명회는 국내 최대 교육 업체인 메가스터디의 남윤곤 입시전략 연구소 소장을 초청하여 2026 대입 환경 및 핵심 이슈와 2026 대입 전형별 선발 특징 및 전략 두가지 주제로 강연과 함께 대입 전반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2026 대입 환경 및 핵심 이슈로 주요 대학 수능 최저 적용 확대, 의대 증원 이슈, 무전공 선발 확대, 학생부 반영 확대 등 5가지 이슈의 핵심만을 콕콕 찝어줄 예정이며, 2026 대입 전형별 선발 특징 및 전략으로 전형별 기본상식, 전형별 핵심포인트 6가지, 로드맵을 완성하는 5가지를 소개할 계획이다.

 

대입 설명회 사전접수는 1월 20일 9시부터 서귀포시 자기주도학습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진행될 예정이며, 온라인 사전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라도 당일 현장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서귀포시는 올 한해 청년들이 살고 싶은 희망의 교육도시를 만들기 위한 대입지원 특화사업으로 ‘고등 대입 합격드림 프로젝트’를 운영할 예정이며, 2월부터 12월까지 학년별 맞춤형 대입전략 1:1 컨설팅, 대입 면접 준비를 위한 사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순문 서귀포시장은“서귀포시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대응하고 최신 입시 정보 제공과 맞춤형 대입 전략 수립 지원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