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희경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우리 지역의 예비 웹툰 작가와 콘텐츠 창작자를 위해 인기 웹툰 작가 배진수를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배진수 작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THE 8 SHOW> 원작자이자 인기 웹툰 시리즈‘머니게임’의 작가로, 이번 강연에서 웹툰 업계에서 쌓은 다양한 경험과 노하우를 참석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10월 25일(금)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호남대학교 4호관 강당에서 열리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주제는 웹툰 작가로서의 경험과 웹툰 시장의 흐름 등으로 구성되며, 참석자들과의 소통을 위한 Q&A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광주콘텐츠코리아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문화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웹툰 업계의 선배로서 배진수 작가가 전하는 실무적인 조언과 인사이트가 지역의 예비 작가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 신청은 진흥원 홈페이지 내 교육신청 게시판(https://www.gicon.or.kr/educationView.es?mid=a10803000000&edu_seq=181)을 통해 현재 접수 중이며, 웹툰 창작 및 산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외에도 광주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웹소설, 캐릭터, 영상 등 우리 지역의 콘텐츠 창작 발굴과 양성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