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김석 기자 | 광양용강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오는 9월 13일 오후 7시 도서관 마로극장에서 광양시민 30명을 대상으로 가족 건강 특강(3차) ‘우리 가족 스트레스 제로’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우리 가족 스트레스 제로’를 주제로 가족 내에서 발생하는 스트레스 원인을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보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적절한 스트레스 관리 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특강을 진행할 박정우 작가는 현재 한국스트레스교육협회 협회장이자 마스터컨설팅 대표로서 ‘온 스트레스’, ‘스트레스 뉴노멀’, ‘어바웃 번아웃’ 등 다수의 저서를 저술했으며 각종 공공기관과 기업 등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용강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스트레스로 지친 가족들을 위한 건강 특강을 준비했다”며 “강연을 통해 더욱 끈끈한 가족애를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용강도서관은 2월 24일과 5월 13일에 가족 건강 특강 ▲1차 ‘우리 가족 평생 면역력up!’ ▲2차 ‘우리 가족 말 품격’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