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투데이 여인백 기자 |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13일 2022년도 졸업식 ‘ATTENTION’을 진행했다.
이번 졸업식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올해 연도 사업 보고에 이어 졸업생들에게 졸업장과 장학금 및 격려금 전달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졸업식에는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곡성지구위원회와 곡성군미래교육재단 관계자들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곡성지구 위원회 측은 졸업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각 1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곡성군미래교육재단에서는 올해 검정고시 합격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을 받아 총 5명의 청소년에게 각 50만 원을 지급했다.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곡성지구위원회와 곡성군미래교육재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졸업생 A씨는 “학교를 그만두고 무엇을 해야 할지 많이 방황했었다. 그런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해서 진로 등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곡성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만9세부터 만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상담, 교육, 직업 체험 및 취업, 자립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