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장성황룡강(洪)길동무꽃길축제 부스운영 성황리에 종료

 

전남투데이 양훈 기자 |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동아리 ‘소‧나‧무’와 함께 지난 5월 21일, 28일 장성황룡강(洪)길동무꽃길축제에서 청소년전화 1388홍보와 2022년 사랑의 LOVE LINE 연탄봉사활동 기금 마련을 위한 부스운영을 진행하였다.


이번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스운영은 개소 10주년을 알리는 의미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청소년 전화 1388 인지도조사, 1388 퍼즐 맞추기, 스마트폰 대안활동과 청소년의 고민 앙케이트 조사와 룰렛과 뽑기를 통한 선물증정, 나만의 이니셜키링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특히 연탄봉사 기금마련 나만의 이니셜 키링 만들기 부스는 청소년동아리 소‧나‧무 회원들이 준비부터 홍보와 진행까지 직접 참여해 활동하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연탄봉사 기금마련 부스운영을 진행한 2022년도 소‧나‧무 회장 김해현 학생은 “부스운영이 더워서 많이 힘들었지만, 작년에 참여했던 연탄봉사활동이 기억에 많이 남는데 11월에 있을 연탄봉사활동의 기금마련부터 참여하게 되어 더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 기대 된다”고 말하였다.


이덕진 센터장은 “지역 축제가 3년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면서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청소년들이 활기를 찾은 것 같아 기쁘고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개소 10주년을 알리는 시간이 되어 더욱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올해 개소 10주년을 맞은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12년 8월 개소 이후 청소년안전망 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청소년전화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전화하면 된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