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투데이 박동운 기자 | 강진군의회(의장 서순선)가 청렴한 지방자치 실현과 건강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지난 12월 2일, 강진군의회가 상임위원회실에서 서순선 의장, 정중섭 부의장, 유경숙 의회운영위원장, 위성식 행정복지위원장, 김창주 농업경제위원장, 윤영남 의원, 노두섭 의원을 비롯한 5급 이상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청렴 및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1년부터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이 의무화됨에 따라 전문강사를 초빙해 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진군 의원 8명과 의회사무과장, 전문위원 2명 등이 참석하여,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을 들으며 일상 업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 위험 요소를 점검하고, 예방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순선 의장은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기 위해서는 청렴과 성평등 문화가 기본적으로 정착되어야 한다”며 “강진군의회가 성평등 인식 제고 및 건강하고 안전한 조직문화 형성에 앞장서서 군민이 신뢰하는 모범적인 의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의회는 정기적인 청렴 교육 실시 및 윤리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청렴한 의회 구현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