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여가

GICON, 2025 SPOTLIGHT SERIES Pacific X GES ASIA 개최

10월 30일 ~ 11월 2일 광주에서 열려

 

전남투데이 정홍균 기자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경주)은 라이엇 공식대회 2025 SPOTLIGHT SERIES와 광주 이스포츠 시리즈 아시아(이하 GES ASIA)의 콜라보 대회를 오늘부터 11월 2일(일)까지 4일간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의 후원과 함께 진행되는 ‘2025 SPOTLIGHT SERIES X GES ASIA’ 참여팀은 뛰어난 팀워크와 전략적 운영으로 퍼시픽 상위권 경쟁력을 입증해 온 DRX, 담대하고 완성도 높은 전술 전개로 팬덤과 성적을 동시에 이끌어온 강호 T1, 끊임없는 실험과 빠른 템포의 교전으로 존재감을 키워온 Global Esports(이하 GE), 유연한 밴픽 운용과 높은 피지컬로 변수를 창출하는 동남아 최강 경쟁자 RRQ로 총 네 팀이다.

 

SPOTLIGHT SERIES는 2024년 라이엇게임즈가 첫선을 보인 공식 오프/시즌 프로젝트로, VCT 선수와 Game Changers 선수가 한 팀으로 뛰는 최초의 혼성 공식 대회다. 2024년 온라인 개최임에도 퍼시픽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이 대회가, 올해에는 GES ASIA와의 콜라보를 통해 오프라인 개최·상금 확대·다언어 중계·현장 팬 체험 강화 등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형태로 귀환한다. 팬들은 보다 가까운 거리에서 혼성 로스터만의 새로운 메타와 전략, 그리고 퍼시픽 지역 최상위 선수들의 하이레벨 매치를 직접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1~3일차 싱글 라운드 로빈(각 팀이 무조건 한 번씩 붙는 방식)으로 3판 2선승으로 진행되며, 4일차 최종 TOP 2팀이 5판 3선승으로 맞붙게 된다.

 

이경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광주를 대표하는 e스포츠 브랜드인 GES의 메인행사인‘GES ASIA’를 정성껏 준비했다”며 “광주 시민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팬들이 매년 기억하고, 찾아올 수 있는 이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2025 SPOTLIGHT SERIES X GES ASIA’ 공식 대회에 그치지 않고,현장에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발로란트 오픈 토너먼트’, 참가팀 굿즈 숍과 팬 사인회, 그리고 일일 승부예측 이벤트와 럭키 드로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프시즌 기간 동안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상시로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기획돼, 발로란트 팬들에게 한층 특별한 행사를 선사할 예정이다.

 

오픈 토너먼트 참여는 아래 안내의 QR코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그 외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주이스포츠경기장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되는 ‘2025 SPOTLIGHT SERIES X GES ASIA’ 현장관람을 원하는 팬들은 티켓링크(https://www.ticketlink.co.kr)를 통해 예매 및 대회 당일 현장 발권을 할 수 있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