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경찰서 산포파출소, 초등학교 주변 범죄 예방 집중 추진

어린이 등 대상 약취, 유인 범죄 예방을 위한 노력

 

전남투데이 김윤걸 기자 | 나주경찰서(서장 권석진) 산포파출소는 등·하교 시간대에 초등학교 앞에서 학생과 학부모에게 약취·유인 범죄에 대한 대응 요령을 담고 있는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며 안전한 등·하교를 돕는 등 어린이 대상 약취,유인 범죄 예방활동을 전개했다.

 

홍보전단지는 약취 등 범죄 예방을 위해 제작한 것으로 “혼자 다니지 말고 친구와 함께 다니기”, “모르는 사람의 차량에 절대로 타지 않기”, “선물, 음식 등을 제안하는 경우 절대로 따라가지 않기”, “위급상황시 도와주세요”를 크게 외쳐 주변에 도움 요청하기 등을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외에도 학교와 유치원에 대응요령 전단지를 배포하고, 자체 교육과 가정통신문, 단체톡(단체 메세지)을 통해 학부모에게도 안내하여 역할극 등으로 대응요령을 익힐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남미 산포파출소장은 “어린이 대상 약취·유인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경찰,학교,지역사회,학부모 등의 관심과 공동 노력 뿐만 아니라 학생 대상 대응요령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며 “등·하교 시간대 학교 앞에서의 어린이 안전활동 뿐만 아니라 하교 후 어린이들이 이용하는 지역아동센터 등을 방문, 약취,유인 범죄에 대한 예방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포토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