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지원청, 새 교육장 취임과 함께 ‘청렴 캠페인’출발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과 함께하는 현장 소통의 장 열어

 

전남투데이 탁상훈 기자 |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홍)은 지난 1일 새로 취임한 교육장의 첫 공식 일정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담양교육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교육행정 실현을 위해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과 함께 담양수북중학교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 캠페인’과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 4차 협의회를 열었다.

 

이번 캠페인에는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과 담양교육지원청 직원 등 10여 명이 참여하여 등교하는 학생 및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청렴 리플릿을 배부하는 등 청렴활동을 통해 공정성과 책임성을 강조하는 청렴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 4차 협의회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청렴 과제를 발굴하고, 교직원뿐 아니라 학생 자치회, 학부모회와 협력해 청렴 실천을 생활화하는 다양한 참여 방안도 함께 협의했다.

김진홍 교육장은 “교육행정의 기본은 공정과 신뢰이다. 취임 첫날부터 청렴 캠페인을 시작하는 것은 담양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의미가 크다. 모든 담양교육가족이 함께 힘을 모아 청렴을 실천하고 신뢰받는 담양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담양교육지원청은 정기적인 청렴 캠페인과 교육 현장 중심의 청렴 홍보 및 청렴도 향상대책이행단의 활동을 강화하여 이를 통해 학생들이 투명하고 공정한 환경에서 배우고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포토뉴스

더보기